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관련 정보

아파트 청약 당첨 후 사전점검 할 때 챙겨가야 하는 준비물 알아보기

개요

 - 아파트 청약 당첨 후 사전점검 하러 갈 때 챙겨가야 하는 준비물 알아보기


아파트 청약 사전점검
사전점검 할 때는 두근거리는 마음과 함께 매의 눈이 필요하다.

 

 

소개 및 설명

 - 마스크 : 사전점검을 하러 갈 때는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먼지가 장난이 아니다. 아무리 창문을 열어도 쌓여서 폴폴 날리는 먼지가 많으므로 마스크를 꼭 챙겨가는 것이 좋다.

 

 - 포스트잇 : 하자인 부분에 표시하는 화살표 모양 스티커를 주든, 안 주든 챙겨가는 것이 좋다. 스티커가 있다면 수가 부족할 것이고, 스티커가 없다면 하자 A/S 접수 해야 할 부분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어느 곳인지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 

 

 

 

 - 스마트폰 충전기 : 각 콘센트 구멍마다 전기가 정상적으로 잘 들어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충전기를 하나 챙겨가면 좋다. 단, 아직 공사 정도에 따라 전기가 의도적으로 들어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사전점검 행사장이나 직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 바가지 : 화장실이나 세탁실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바가지를 하나 챙겨가보는 것이 좋다. 그냥 물병의 물이나 수도꼭지 물로 부어볼 수도 있지만, 타일 끝부분에서 배수망까지 잘 흘러가는지 보려면 바가지가 확실하다. 

 

 - 물, 간식, 돗자리 :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하다보니 기력이 떨어진다. 마실거리와 한입거리 간식을 간단히 챙겨가면 좋다. 게다가 아직 입주 청소 전이라 짐을 내려두고 잠시 앉을 곳이 전혀 없다. 자그마한 돗자리나 깔개 하나씩 챙겨가면 아주 유용하다. 

 


총평 및 요약

 1. 아파트 청약 당첨 후 사전점검 갈 때 챙겨가면 좋은 각종 준비물(충전기, 포스트잇, 돗자리 등) 알아봄.

 

 

 

 2. 사전점검 준비물과 더불어 사전점검할 때 확인해야 하는 부분(콘센트 전기 들어오는지 여부, 배수 잘 되는지 여부 등) 알아봄